• 커뮤니티 플랫폼 다목적홀, 목공예실, 갤러리, 푸드랩, 랩실

    동부창고 34동(커뮤니티플랫폼)은 전시, 교육, 공연 등 공간을 기반으로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활동의 거점입니다. 목적에 따라 다목적홀, 랩실, 갤러리실, 목공예실, 푸드랩실 6개의 공간을 상시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시민들의 일상 속에 문화가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목공 및 푸드 클래스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부창고 페스티벌 등 문화연계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커뮤니티 폴랫폼을 기반으로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공연예술연습공간 대연습실, 중연습실, 소연습실1, 소연습실2

    동부창고 35동(청주공연예술연습공간)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업의 일환으로 음악, 무용, 연극,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 및 시민들에게 최적의 연습 공간을 제공합니다. 크기 및 목적에 따라 대연습실, 중연습실, 소연습실1·2로 나뉘며 대연습실의 경우 실제 무대와 같이 세팅 및 리허설이 가능합니다. 대관 일정에 따라 상반기 및 하반기 정기대관을 모집하며, 상시로 수시대관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동부창고 페스티벌 등 문화 연계를 통해 시민 참여형 기획공연을 연간 1회 진행하며 지역 내 공연예술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청주생활문화센터 음악연습실1, 음악연습실2, 빛내림홀, 교육실

    동부창고 36동(청주생활문화센터)은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문화거점공간입니다. 동아리들의 연습공간인 음악연습실, 댄스 연습을 할 수 있는 교육실, 강의 및 소규모 공연 등이 가능한 빛내림홀을 상시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동부창고의 변화과정을 사진으로 전시한 아카이브로드 및 청주 지역의 동네 서점 4곳을 선정하여 책골목길을 조성하였으며, 동부창고 운영시간 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동부창고 클래스, 동부창고 페스티벌 등 문화연계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생활문화 동아리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 동부창고 6·8동 2017폐산업단지 문화재생사업 선정

    동부창고 6,8동은 2017년 폐산업단지 문화재생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어 2019년 전시, 공연, 마켓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는 공간으로 조성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를 위한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2017 스타일마켓’, ‘2018 스프링마켓’, ‘2018 베스트셀러마켓’을 진행하여 시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 제공과 더불어 동부창고의 문화적 가치를 공유하는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향후 시민, 예술가와 함께 하는 이벤트 플레이스 운영을 위해 지역 예술가와 협업하는 아트웍 프로그램 운영 및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