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창고 생활문화동호회 모여라!
역동적인 난타를 좋아하는 5명이 모여, 함께 활동한 지 11년째 되는 퍼포먼스 난타팀입니다. 타오름만의 색깔을 살려 숨어 있는 끼와 열정을 난타로 보여주고 기쁨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오름
청주팝앙상블은 2016년 11월 창단하여 지역 문화 발전에 디딤돌이 되기 위해 색소폰 앙상블을 조직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단장 황의 외 14명으로 현역에서 은퇴한 분들로 구성되었으며 취미로 익힌 색소폰 연주 기능을 함께 즐기기 위해 앙상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 동부창고 교육실을 대관하여 연습하고 있으며 생활문화 페스티벌, 거리아티스트, 영춘제 등 문화 행사에 참여해 멋진 앙상블을 선뵈어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매년 정기 연주회를 개최하여 감동의 시간을 갖기도 합니다.
청주팝앙상블
청주클래식기타모임은 통합 청주시를 기반으로 꾸준히 활동하는 순수 아마추어 클래식 기타 동호회입니다. 정기 모임, 정기연주회, 중주단, 초급반 등을 통해 클래식 기타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과 함께하고자 합니다. 실력과 상관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모임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band.us/@cjclassicguitar *cafe.naver.com/cjclassicguitar
청주 클래식 기타 모임
2009년 창단된 아마추어 가야금 연주단입니다. 배움을 나눔으로 실천하고자 매년 재능 기부와 교육 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국악을 배우고 나누며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유현 가야금
우리의 소리를 펼치며 뛰어난 재능과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고자 결성한 예술단입니다. 정기 모임, 봉사, 공연으로 활발히 활동하며 각자의 역량을 펼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밴드: https://band.us/n/afa806R0jf5fs
원앙소리예술단
여섯줄바라기는 통기타 음악을 아끼고 사랑하는 순수 직장인들의 동호회입니다. 상호 교류로 즐겁게 활동하며 통기타 음악과 지역 문화 예술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여섯줄바라기
문화라디오(금손캠프)는 공예를 사랑하는 청주의 공예가들이 모여 2021년 2월 결성한 공예 동호회입니다. 남영주 외 3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체험과 전시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매년 재능 기부를 통해 행복을 나눠가고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mh_radio
문화라디오(금손캠프)
예술글씨연구회 ‘멋글향’은 캘리그라피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2015년 결성한 동호회입니다. 매주 모임을 통해 작업하며, 연 1회 정기 전시회 개최하고 지역 행사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붓으로 쓰는 글씨의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노력합니다.
멋글향
노헤아(Nohea)는 하와이어로 ‘사랑스러움’을 뜻하는 말입니다. 이름과 같이 우쿨렐레를 반려 악기로서 평생 사랑하고 즐기며 연주하는 직장인 동호회입니다.
노헤아(Nohea)
2013년 창단하여 공연 및 버스킹 활동으로 멤버들의 음악적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아 실현과 가능성을 발견하는 밴드입니다.
노기충天
평생 학습관 수료 후 13명이 모여 창단한 지 어느새 8년 차가 된 우쿨렐레 동호회입니다. 5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되어, 주 2회 모여 연습하고 100세까지 함께할 우애를 다지고 있습니다. 우쿨렐레를 사랑하는 이들이 모인 아름다운 동호회입니다. *네이버카페: https://cafe.daum.net/UKLE (우쿨렐레를 사랑하는 청주 모임)
네줄행복 우쿨렐레 앙상블
2015년 창단하여 우쿨렐레와 기타로 아름다운 어쿠스틱 하모니를 뽐내는 동호회입니다. 정기 연주회와 각종 행사에 참여하며 생활 속 음악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나무연주